[ROWAN] Softyak DK/로완 소프트야크 디케이/1볼 50g 뜨개실

로완 브랜드 매니저의 Favorite 뜨개실 / 사계절 소재 / 간절기 소재

판매가격 18,000

적립금 1%

배송비 (조건)

옵션

      총 상품 금액 0

      상세 정보를 확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혼용: 코튼 76%, 야크 15%, 나일론 9%

      중량 및 길이: 1 ball / 50g, 135m

      권장 바늘: 대바늘 4mm 

      게이지: 22코 30단

      원산지: Made in Italy


      특징

      * 10년 이상을 로완과 함께한 로완 브랜드 매니저의 One Pick~!뜨개실

      * 한여름을 제외한 4계절 소재

      * 간절기 소재로 자신있게 추천

      * 베이비 실로도 추천 가능한 부드러운 터칭

      * 오랜 기간 착용해야만 경험할 수 있는 편안함과 친화력

      * 야크 특유의 어두운 자연색으로 자체 멜란지 효과

      * 자연적인 정전기 방지력과 향균성


      추천대상

      * 애매한 봄/가을에 니트를 뜨기 위해 차별화된 간절기 소재를 찾고 있는 니터

      * 어떤 부드러운 실을 사용해도 자극을 느낀다는 초민감 니터나, 그런 이에게 선물을 해야할 때

      * 오랫동안, 늘 때때로 착용할 애착 니트에 사용할 뜨개실을 신중하게 고르고 있는 니터

      * 여름에는 에어컨이 강하고, 겨울에는 히터 열기가 강한 오피스에 오래 머무르는 니터나 그런 이에게 선물을 해야할 때

      * 코튼 소재의 옷을 뜨고 싶지만, 무거운 무게감 때문에 고민 중인 니터

      * 피부에 직접 닿는 스웨터, 터틀 스웨터, 머플러 등을 뜰 때




       



       

      "

      Softyak 소프트야크는 ROWAN로완 브랜드를 뜨개머리앤에 런칭하면서 로완 브랜드의 가장 중추가 되는 펠티드 트위드, 빅울, 브러시드 플리스 3가지 실 외에 주인장 앤이 많은 실들 중에서 개별적으로 셀렉을 해서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실이랍니다. 


      소프트야크는 코튼과 야크의 혼용으로 4계절 소재예요.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더운 한여름을 제외하고는 착용가능해요. 코튼과 울 소재의 혼용으로 4계절 소재/간절기 소재는 몇몇 찾아볼 수 있지만, 야크의 혼용은 찾아보기 힘든 혼용이랍니다.이 두 소재의 혼용은 초민감한 이에게도 추천 가능한 부드러운 터칭과 추가 가공 없이도 자연적인 정전기 방지 및 향균 기능을 가지게 합니다.
      ㅡㅡㅡ

      한 번 편직이 된 체인 구조의 뜨개실로 코튼의 75% 혼용에도 가벼운 무게감을 지닙니다.보통 코튼100소재의 dk 굵기 실은 80m 내외가 감기는 것을 감안하면 135m의 길이감으로도 그 가벼운 무게감을 예상할 수 있답니다.  ㅡㅡㅡ
      터칭과, 편안함, 가벼운 무게감 등의 기능적인 면도 있지만, 소프트야크는 실 자체로 아름다운 실입니다. 야크의 울은 자체적으로 어두운 색을 가지는데 이 어두운 컬러감이 실 자체에 은은한 멜란지 효과를 더해주어요.
      게다가 소재 자체에서 오는 광택감이 더해져 유려한 컬러감을 지녀요.
      보통 시중에 소개되는 야크 소재의 경우 야크의 어두운 울 색상으로 인해 컬러감이 어둡고, 탁한 느낌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소프트 야크는 차분한 컬러부터, 비비드한 색조까지 모두 유려한 광택감과 색상의 풍부함을 잃지 않는답니다. ㅡㅡㅡ
      10여년 간 여러 브랜드를 런칭해왔지만, 로완 브랜드의 유수의 아름다운 실, 패턴 아카이브를 보며 몇 몇 실을 셀렉한다는 것은 다른 브랜드들의 런칭과는 그 무게감이 달랐고, 버거운 작업였어요. 
      그래서 올 봄 로완 팀과의 미팅 때 브랜드 매니저인 David에게 가장 좋아하는 실을 물었더니, '소프트야크'를 그의 One Pick 실로 답해주었어요.실제로 4계절 내내 소프트 야크로 만든 스웨터를 입고 있고, 거의 매일 입고 있을 정도로 편안한 매력이 있다고했답니다.
      그래서 그를 믿고 소프트 야크를 셀렉하였는데, 현명한 판단였던 거 같아요.









       

      야크의 자체의 어두운 자연 색이 더하는 은은한 멜란지 


      인공적인 염색이 아닌 야크 울의 어두운 색상이 코튼과 합해져 자연스러운 멜란지 효과를 더합니다.




       

      유려한 광택감과 풍부한 색조와 컬러감


      추가 가공 없이 최고급 등급의 소싱으로 유려한 광택감을 지녀요. 

      시중 야크 소재에서 느낄 수 있는 탁한 컬러감이 느껴지지 않아요. 비비드한 톤에서부터 은은한 파스텔톤까지 유려하게 빛나는 광택감과 풍부한 색상 표현력을 지닙니다. 




       

      로완 피플들의 가장 많은 pick~!을 받은 실


      로완 피플들은 브랜드에 대한 열정과 애정이 가득하기로 정평이 나있죠. 

      앞서 로완 브랜드 매니저 데이비의 Favorite yarn이라고 여담을 드렸는데요. 

      소프트야크는 이 로완 팀들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실 선택 란에서 가장 많은 pick~!을 받은 실이랍니다.

      (로완 공홈에서 확인 가능해요)


      그 정도로 오랜 기간 함께 했을 때 매력이 더하는 실이라는 반증이겠죠.

      오래 뜨개를 하다보면  처음에 뜰 때 너무 좋았더 니트도 있지만.. 

      이상하게 자꾸만 손이 가서 입게 되는 니트는 따로 있죠.

      아마도 소프트야크가 그런 실이 아닐까 합니다. 






      소재 읽어보기 with ANN


      "

      손뜨개는 정성과 시간이 들어가는 만큼 좋은 소재의 뜨개실을 쓰는 것이 중요해요. 

      라벨에 적힌 소재의 혼용 및 각 소재의 등급은 뜨개실의 추천이나 설명보다 많은 정보를 담고 있으며, 

      소비자 권리의 근간이 됩니다. 라벨에  적힌 소재 정보를 앤과 함께 꼼꼼히 체크해 보세요



      코튼/야크의 소재 혼용의 시너지


      코튼 소재는 쾌적함과, 흡습성으로 대표 봄/여름 소재인데요.

      여기에 체온을 조절하는 능력이 뛰어난 야크가 혼용되어 한여름을 제외하고는 4계절 내내 입을 수 있는 소재가 탄생해요.  특히 애매한 봄/가을의 간절기에 최적의 소재랍니다. 

      ㅡㅡㅡ


      이런 간절기 소재로는 보통 코튼과 울 또는 코튼과 아크릴 혼용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코튼과 야크 소재의 혼용은 드물고, 이유있는 차별성을 가진답니다. 


      코튼 소재의 부드러운 터칭과, 높은 흡습성을 지니는데 더해 정전기나 알러지 걱정도 없는 인간에게 더없이 친화적인 소재죠. 야크는 동물에게서 얻어지는 소재이지만, 다음의 이유로 울 소재 중 인간에게 친화적인 특징을 지니는 소재예요.

      소재 자체적인 향균성 안티 정전기, 안티 알러지 기능을 지니는 소재예요. 게다가 습한 환경에서도 특유의 냄새나, 습습함이 없어요.


      이렇게 식물성 소재와, 동물성 소재 중 대표 친화적인 소재가 혼용되어 오래 착용할수록 애착을 느낄 수 있는 편물을 얻을 수 있답니다.


      부드러운 터칭, 가벼운 무게감같은 드러나는 특징이 아닌 이러한 오래 입어봐야 경험할 수 있는 친화적인 특성이 늘 입고 싶고 착용하고 싶은 매력을 더하게 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ㅡㅡㅡ


      주인장 앤은 많은 실들을 경험해보면서 대표 간절기 소재 혼용 중 코튼/울 혼용보다 코튼/아크릴 혼용을 더 선호하게 되었는데요. 이유는 무게감 때문예요.

      두 소재 모두  무게감이 있는 소재여서 DK 굵기 이상의 실로 긴 소매니트나 특히 케이블 무늬가 들어간 니트를 뜨면 무게감의 문제가 생기기 때문예요.


      로완의 소프트야크 DK는 한 번 편직인 된 체인 조직의 실여서 가운데가 튜브처럼 비어져 있어 가벼운 무게감을 지녀 맘에 쏙 드네요. 

      ㅡㅡㅡ


      ROWAN의 높은 등급의 야크 소싱으로 인한 부드러운 터칭


      소재의 부드러움은 Micron(마이크론)으로 측정이 되는데요. 울 소재가 아무리 부드러워도 심지어 캐시미어도 코튼의 마이크론을 뛰어넘을 수는 없어요. 피부에 직접 닿는 섬세한 와이셔츠를 울 소재로 만들지 않는이유는 여기에 있죠.


      하지만 야크는 야크의 생산지, 그 해의 기후 조건, 야크에서 울을 깎은 부위(발목, 배, 목, 머리) 등의 이유로 다양한 마이크론을 지니게 되어요.


      소프트 야크는 초민감한 이나, 베이비 실로도 추천할 수 있을 만큼 부드러운 터칭을 지니는데요.

      이는 로완에서 그만큼 높은 등급의 야크를 소싱해 혼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일론 소량 혼용


      나일론은 내구성을 위해 소량 혼용되었습니다. 애착 니트를 변형 없이 오래 오래 간직할 수 있겠죠.




      " 볼 사진을 옆으로 슥슥 넘겨보세요.또는아래의 동그라미 컬러 칩을 누르면해당 색상으로 이동합니다.

      " 디자인 이미지를 꾹 누르면

      해당 디자인의 #뜨앤PDF플랫폼으로 이동해

      실 소요량, 원작 색상을 체크할 수 있고,

      해당 PATTERN을 구매 후 마이페이지에서 

      바로 DOWNLOAD 가능합니다.




      Q&A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닫기

      매장 선택

      희망 픽업일
      픽업매장 선택
      매장정보
        www.annknitting.com의 페이지 내용:
        모바일앱 설치하고, 모바일앱 쿠폰10%+상시 추가 3%할인 받으세요.